Skip to content
Downtown
투자 · AI 리서치

미국 세금 뉴스, 한국어로 물어보세요

IRS 양식 Schedule E 는 무엇입니까?

만약 당신이 소유한 주택이나 건물에서 임대 수익을 올리거나 저작권료를 받거나, 파트너십이나 S 채택법인 (S corporation)에서 보고된 소득이 있다면, 세금 신고 시 Schedule E를 작성해야 합니다. 이러한 활동에서의 모든 소득과 손실을 개인 세금 신고와 함께 Schedule E에 보고해야 합니다.

스케줄 E에 대한 임대 수익 신고

광고
VIP 추천 전문가

푸른투어

미국·캐나다·유럽 여행상품 예약

한인여행사 미국·캐나다 유럽 여행

일반적으로 Schedule E를 작성하는 이유 중 하나는 세입자에게 임대하는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는 경우입니다. 이는 주거 지역 내에서 공간을 임대할 때 받는 임대 수익도 포함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IRS는 당신을 자영업자로 간주하지 않으므로 Schedule C를 작성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세입자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임대 부동산을 주요 사업 활동으로 관리하는 경우에는 자영업 수준으로 올라가므로 Schedule C 대신 Schedule E를 작성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파트너 & S 법인 주주 – Partners and shareholders of S corporations

당신이 파트너 또는 S 법인의 주주로서 소득을 올린 경우, 비즈니스 소득을 Schedule E에 보고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당신의 소득, 손실 및 공제의 일부를 보고하는 Schedule K-1을 받게 됩니다. Schedule E를 준비할 때 K-1에서 숫자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러한 항목은 당신의 개인 소득세 신고에 “플로우-스루(flow-through)”되며, Schedule E에 보고하지 않은 다른 모든 소득과 함께 과세됩니다.

Schedule E 손실 한도

Schedule E는 수입뿐만 아니라 순 손실도 보고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파트너십에 $60,000를 투자하고 연말에 손실 몫은 $70,000입니다. IRS는 초과 $10,000 손실에 대해 파트너십을 상환할 책임이 없기 때문에 $60,000만 공제하도록 허용합니다.

또한, 과세상의 비활동적 활동 규칙 (passive activity rule)을 고려하여 추가적인 제한이 있는지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이 규칙은 복잡하며 많은 예외가 있지만, IRS는 비활동적으로 참여하는 사업 활동을 비활동적 활동 (business activity as passive)으로 처리합니다. 이 경우, 당신은 passive income 범위 내에서만 passive looses을 공제할 수 있습니다.

본 내용은 IRS 공개 자료와 언론 보도를 정리한 일반 정보이며, 개별 세무·법률 자문이 아니에요. 자세히 보기

관련 글

IRS, ‘트럼프 계좌(Trump Accounts)’ 신청 시작 주택 소유자를 위한 세금 혜택, 지금 꼭 확인하세요 암호화폐 세금 신고, 더 간단하게 하는 방법 재무부·IRS, OBBB에 따른 적격 생산자산 특별 감가상각 공제 지침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