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Downtown
IRS 가이드 · AI 리서치

미국 세금 뉴스, 한국어로 물어보세요

2024년 Gifting(증여) 세금 규정

IRS는 귀하가 해당 연도 동안 발생한 모든 과세 대상 gifts(증여)를 보고하고 해당 세금을 납부하도록 요구합니다. 그러나 일반 납세자들은 제외 및 공제 혜택으로 인해 증여세를 신고하거나 납부하지 않습니다. 연방정부의 의도는 고가의 선물을 통해 재산을 처분하는 부유층에게만 세금을 부과하는 것입니다.

Making tax-free gifts

광고
VIP 추천 전문가

브릿지 법률사무소

교통사고 상담, 절차를 쉽게 설명해 드려요

변호사 교통사고 전문 시애틀 지역

Lynnwood, WA

국세청은 귀하가 한 해 동안 하는 선물 대부분은 관심이 없습니다. 국세청은 과세 대상 선물에 대한 수익만을 수집하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과세 대상에서 제외되는 선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다른 사람을 위해 지불하는 모든 교육 및 의료 지불
  • 배우자에게 제공하는 모든 것
  • 어떤 정치 단체에 기부하는 것
  • 연간 제외 금액을 초과하지 않는 기타 모든 증여/선물

연간 제외 금액(the annual exclusion)은 각 사람에게 줄 수 있는 최대 선물 가치입니다. 일반적으로 연간 공제 금액을 초과하지 않는 선물은 과세 대상이 아닙니다. 2023년 과세 연도의 연간 공제 금액은 1인당 $17,000이고, 2024년 과세 연도의 경우 1인당 $18,000입니다.

Using your unified credit

해당 연도에 연간 면제/제외 금액(the annual exclusion amount)을 초과하여 단일 증여를 하는 경우, 세법에 따라 귀하가 납부해야 할 증여세를 상쇄할 수 있는 통합 공제 혜택(a unified credit)이 제공됩니다. 크레딧을 사용하면 잔액이 감소합니다.

예를 들어, 2024년에 형제의 생일을 맞아 형제에게 118,000달러를 선물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먼저 연간 제외(the annual exclusion)를 사용하여 선물을 $18,000 감소시켜 $100,000로 줄입니다. 남은 $100,000에 대한 증여/선물세를 지불하지 않으려면, $100,000에 해당하는 통합 세액공제(unified credit)의 금액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귀하의 통합 크레딧 잔액이 줄어들고 평생 동안 기부할 향후 선물을 상쇄할 수 있는 금액이 줄어듭니다.

Suppose you make a $118,000 gift to your brother during 2024 for his birthday.

  • You first use the annual exclusion to reduce the gift by $18,000, bringing it down to $100,000.
  • To avoid paying gift tax on the remaining $100,000, you can use an amount equal to the estate tax on $100,000 of your unified credit.
  • Subsequently, your unified credit balance decreases, reducing the amount available to offset any potential gifts you may give throughout your lifetime.

본 내용은 IRS 공개 자료와 언론 보도를 정리한 일반 정보이며, 개별 세무·법률 자문이 아니에요. 자세히 보기

원문 보기 · turbotax.intuit.com

관련 글

세금 신고 놓쳤다면? IRS 무료 신고 이용 가능 IRS, 악의적 ‘보전 지역권’ 거래 경고 웹사이트 개편… 관련자 합의안 곧 발표 IRS, 고령자·저소득층 세무지원 보조금 신청 접수 시작 IRS 감사(Audit) 트렌드 2026: 비즈니스 오너가 주의해야 할 3대 적신호(Red Fl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