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Downtown
IRS 가이드 · AI 리서치

미국 세금 뉴스, 한국어로 물어보세요

2024년 1099-K 양식에 관한 오해와 사실

1099-K facts vs myths

오해: 친구나 가족으로부터 개인적인 지불을 받을 때 Form 1099-K를 받게 됩니다.

광고
VIP 추천 전문가

푸른투어

미국·캐나다·유럽 여행상품 예약

한인여행사 미국·캐나다 유럽 여행

사실: 친구나 가족으로부터의 지불은 일반적으로 Form 1099-K에 보고되어서는 안됩니다. Form 1099-K는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지불을 보고하며, 임대료, 식사, 여행 및 기타 선물이나 환급 선물과 같은 개인적인 지불은 금액에 상관없이 보고되어서는 안됩니다. 일반적으로, 결제 앱에서는 발송인이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한다고 지정하지 않거나, 비즈니스 계정으로 지정되지 않는 한 기본 설정은 개인적인 지불입니다.

 

오해: 납세자가 Form 1099-K를 받지 않았다면 소득을 보고할 필요가 없다.

사실: 연방법에 따르면, 모든 소득은 세법에 의해 특별히 제외되지 않는 한 과세 대상입니다. 납세자는 Form 1099-K를 받지 않았더라도 상품이나 서비스 판매로부터 얻은 이익을 모두 신고해야 합니다.

 

오해: 개인이 2023년 및 이전 과세연도에 설정된 $20,000 및 200건의 거래 지급 기준액 미만으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한 경우 1099-K 양식을 받을 수 없습니다.

사실: 2023년 연방 신고 기준인 $20,000 이상 및 200건 이상의 거래는 신고 요건이지만, 그 금액보다 적은 상품이나 서비스 결제에 대해서도 회사는 Form 1099-K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2023년 달력 연도 동안 수령인에 대한 백업 원천징수를 실시한 결제 앱 및 마켓플레이스는 Form 945와 Form 1099-K를 제출해야 합니다. 또한 해당 주는 해당 연도에 받은 총 지급액이 연방 보고 기준을 초과하지 않았더라도 보고 기준이 더 낮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1099-K 양식을 받게 될 수 있습니다.

 

오해: 납세자는 양식 1099-K에 보고된 총액에 대해 세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사실: 이 양식은 개인이 앱이나 마켓플레이스별로 받은 총 결제 금액 또는 총액을 제공합니다. 지급액이 1099-K 양식으로 보고되었다고 해서 과세 대상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납세자는 세금 신고서를 제출할 때 실제 납세 의무를 결정하기 위해 해당 양식과 기타 기록을 사용해야 합니다. 개인의 세무 의무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더 많은 정보는 IRS.gov의 ‘Form 1099-K 처리 방법’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 내용은 IRS 공개 자료와 언론 보도를 정리한 일반 정보이며, 개별 세무·법률 자문이 아니에요. 자세히 보기

원문 보기 · irs.gov

관련 글

세금 신고 놓쳤다면? IRS 무료 신고 이용 가능 IRS, 악의적 ‘보전 지역권’ 거래 경고 웹사이트 개편… 관련자 합의안 곧 발표 IRS, 고령자·저소득층 세무지원 보조금 신청 접수 시작 IRS 감사(Audit) 트렌드 2026: 비즈니스 오너가 주의해야 할 3대 적신호(Red Fl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