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Downtown
은퇴연금 · AI 리서치

미국 세금 뉴스, 한국어로 물어보세요

스캐줄 R: 노인 또는 장애인을 위한 세금 공제 – Schedule R: Tax Credit for Elderly or Disabled

시니어/노인 세무신고자를 위해 미국 국세청은 ‘노인 및 장애인 세액 공제’ (the Credit for the Elderly or the Disabled) 라는 특별한 세금 공제를 제공합니다. 이 세액 공제는 개인과 부부 모두가 허용되는 공제액에 따라 소득세를 감소시키는 것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 규정에 따라 세무신고자는 더 큰 공제액을 받을 수 있지만, 국세청은 허용 가능한 공제액을 세금액으로 제한합니다. 공제액이 소득세보다 많을 경우 초과 공제액을 환급 받을 수 없습니다.

자격 – Qualifications for the credit

광고
VIP 추천 전문가

Alisa Na CPAs & Advisors

1995년부터 중소기업 회계·세무 전문

공인회계사 회계법인 한국어 상담

Edmonds, WA

노인 및 장애인 세액 공제를 받으려면 특정 자격 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배우자와 함께 공동 신고를 제출하는 경우, 배우자도 이러한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먼저, 노인이거나 장애인이어야 합니다. 연도 마감일까지 65세 이상이어야 합니다.

장애인이라면, 다음 3가지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 은퇴하기 전 영구적으로 신체적 장애가 있어야 합니다.
  • 해당 연도에 과세 대상 장애 수당/소득을 수령해야 합니다.
  • 세금 연도 시작 전에 고용주의 의무적 은퇴 연령보다 어려야 합니다.

국세청은 또한 각 세금 연도별 소득 기준을 설정합니다. 소득 한도를 초과하는 세무신고자는 해당 연도에 이 공제를 받을 수 없습니다. 함께 거주하지만 별도 신고를 제출하는 부부는 이 공제를 받을 자격이 없습니다.

스캐줄 R 작성 – Completing Schedule R

국세청의 자격 요건을 충족한다면, 공제를 받기 위해 스케줄 R을 작성해야 합니다. 스케줄 R의 제1부에서는 연령 및 장애 상태와 관련된 양식 질문에 답해야 합니다. 이 섹션에서 답한 내용에 따라 다음에 작성해야 할 양식이 부분 결정됩니다. 장애가 있다면, 의료 상태를 검증하기 위해 스케줄 R 제2부로 이동해야 합니다. 연령 기준을 충족한다면, 제2부를 건너뛰고 제3부에서 공제액 (credit) 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공제액 계산 – Figuring your credit

  1. 제1부에서 답한 내용을 기반으로 미리 정해진 금액을 입력하십시오. 이 금액에는 해당 연도에 당신 또는 배우자가 받은 과세 대상 장애 수입 중 최대 $7,500까지 포함됩니다.
  2. 양식 지침에 따라 연금 (pensions) 또는 연금 지급액 (annuities)을 이 총액에 포함하십시오.
  3. 이 숫자를 해당 연도의 조정 총소득 (adjusted gross income) 에서 빼고 결과를 반으로 나눕니다.
  4. 이 숫자를 연금 및 연금 지급액 총액에 더합니다.
  5. 이전에 입력한 미리 정해진 금액에서 단계 4의 결과를 뺍니다.
  6. 단계 5에서 나온 결과를 15%로 곱하여 고령자 및 장애인을 위한 공제액을 찾습니다.
  7. 최종 숫자가 세금 부담액보다 큰 경우, 공제액은 세금 부담액과 같은 금액으로 한정됩니다.

크레딧 청구 및 양식 제출 – Claiming the credit and submitting the form

공제액을 청구할 준비가 되면, 청구 가능한 공제액을 Form 1040의 Schedule 3로 이전하면 됩니다. 이 금액을 입력한 후, “C”란 박스를 선택하고 공백 칸에 “Schedule R”이라고 작성하면 됩니다. 이 공제액은 총 세금 부담액에서 차감됩니다. 완성된 Schedule R을 세금 신고와 함께 IRS에 제출하면 됩니다.

본 내용은 IRS 공개 자료와 언론 보도를 정리한 일반 정보이며, 개별 세무·법률 자문이 아니에요. 자세히 보기

관련 글

IRS, 일부 퇴직연금 이전에 선택형 서식 제공 상속 IRA란 무엇인가? IRS, 2026년 고령자 세무 상담 및 자원봉사 소득세 지원 프로그램 보조금 발표 증여세가 부과되지 않는 증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