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Downtown
은퇴연금 · AI 리서치

미국 세금 뉴스, 한국어로 물어보세요

노인 연금 수령자가 언제 세금 신고를 멈추는지? – When Does a Senior Citizen on Social Security Stop Filing Taxes?

일반적으로 IRS는 당신의 총 소득이 당신의 신고 상태에 대한 기본 공제를 초과 할 때 세금 신고를 제출하도록 요구합니다. 이러한 신고 규칙은 소셜 시큐리티 혜택으로 생활하는 시니어 시민들에게도 적용됩니다. 그러나 소셜 시큐리티가 당신의 유일한 소득원이라면, 세금 신고를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2022년 세금신고 기준으로, 결혼하지 않은 노인들은 일반적으로 다음 조건이 충족될 경우 세금신고를 해야합니다:

광고
VIP 추천 전문가

Alisa Na CPAs & Advisors

1995년부터 중소기업 회계·세무 전문

공인회계사 회계법인 한국어 상담

Edmonds, WA

  • 65세 이상이며,
  • 총 소득이 14,700달러 이상인 경우입니다.

그러나, 만약 여러분이 받는 유일한 소득이 사회보장 수당이라면, 일반적으로 이 소득은 총 소득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여러분의 총 소득은 0이 되므로 연방 소득세 신고서를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다른 비과세 소득을 포함한 다른 소득을 벌이는 경우에는 매년 총 소득이 신고 기준을 초과하는지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2018년 세금신고부터, 이 기준은 해당 연도의 기준 공제와 나이, 신고상태에 따른 공제 금액의 합입니다. 2017년 말에 통과된 새 세법에 따라 공제는 (exemptions) 과세소득 계산에서 (taxable income) 제외되므로 2018년 이후부터는 기준 공제만 (standard deduction) 사용됩니다.

2022년 세금 신고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배우자와 결합된 65세 이상의 노인이 공동으로 총 소득이 28,700달러 이상인 경우, 세금신고를 제출해야합니다.
  • 배우자가 65세 미만인 경우, 기준액은 27,300달러로 감소됩니다.

이 소득 기준은 일반적으로 매년 약간씩 상승하며, 이 기준은 2022년 세금신고 기준입니다.

소득세 신고 시 소득으로 사회 보장금을 포함해야 할 때 – When to include Social Security in gross income

일부 상황에서 노인들은 일부 소득세를 납부하기 위해 일부 사회보장수당금액을 총소득에 포함시켜야 할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결혼한 부부 중 한 사람이 별도의 세금신고를 하고 연간 어느 시점에서라도 배우자와 함께 생활하는 경우, 해당 연도에 받은 사회보장수당금액의 85%는 총소득에 포함되어 세금신고를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매년 사회보장급여액의 절반과(half your Social Security benefit) 조정 총소득 (adjusted gross income), 조정 비과세 이자 및 배당금의 합이 (tax-exempt interest and dividends) $25,000, 또는 배우자와 함께 세금 신고를 하는 경우 $32,000을 초과하는 경우, 누구든지 소득세를 납부하기 위해 일부 사회보장수당금액을 총소득에 포함시켜야 합니다.

 

본 내용은 IRS 공개 자료와 언론 보도를 정리한 일반 정보이며, 개별 세무·법률 자문이 아니에요. 자세히 보기

관련 글

IRS, 일부 퇴직연금 이전에 선택형 서식 제공 상속 IRA란 무엇인가? IRS, 2026년 고령자 세무 상담 및 자원봉사 소득세 지원 프로그램 보조금 발표 증여세가 부과되지 않는 증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