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영업자 세금 (Self-Employment Tax) 정리
Self-Employment (SE Tax) 세금신고에 필요한 양식들
현재로서 IRS에서 편찬된 최신 버젼을 정리한 것입니다. 이 자료에 나와있는 정보는 과세연도 2023년도를 기준으로 만들어졌습니다.
| 해당 사항 | 사용할 양식 | 마감일 |
|---|---|---|
| 소득세 (Income Tax) | 1040, 또는 1040-SR, 및 스케줄 C | 4월 15일 |
| 자영업 세금 (Self-Employment Tax) | 스케줄 SE | 양식 1040, 양식 1040-SR, 또는 1040–SS와 함께 제출 |
| 추정세 (Estimated Tax) | 1040-ES | 과세 연도 4월 15일, 6월 15일, 9월 15일, 과세 연도 종료 후 1월 15일 |
| 사회 보장 및 메디케어 세금 및 소득세 원천 징수 (Social security and Medicare taxes and income) | 941 또는 944 | 4월 30일, 7월 31일, 10월 31일, 1월 31일. |
| 사회 보장 및 메디케어 세금 및 소득세 원천징수에 대한 정보 제공 | W-2 (직원에게) / W-2 및 W-3 (For SSA) | 1월 31일. |
| 연방 실업보험세 (FUTA) | 940 | 각 분기별 1월 31일, 4월 30일, 7월 31일, 10월 31일. 세금 액수가 $500 미만일경우 다음 분기까지 Carry-forward 됩니다. 4분기말까지도 $500 미만일경우 돌아오는 1월 31일까지 납부하시면 됩니다. |
| 비직원에 대한 지급 및 다른 사람과의 거래에 대한 정보 신고서 제출 (Providing information on social security and Medicare taxes and income tax withholding) | 정보 신고서 참고 | 양식 1099—수령인에게 1월 31일까지, IRS에 2월 28일까지 (온라인으로 제출하는 경우 3월 31일까지). 기타 양식은 특정 정보 신고서에 대한 일반 지침을 참고하십시오. |
| 특별소비세 (Excise tax) | 특별소비세 (Excise Tax) 참고 | 양식에 대한 지침을 참고하십시오. |
정보 신고서 (Information Returns)
사업체에서 대금을 지불하거나 수취하는 경우, 정보 신고서를 IRS에 제출해야 할 수 있습니다. IRS는 정보 신고서에 표시된 지급액을 각 개인의 소득세 신고서와 비교하여 지급액이 소득에 포함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귀하는 수취인 또는 지급인에게 제출해야 하는 각 정보 신고서의 사본을 제공해야 합니다. 아래에 설명된 양식 외에도 다른 신고서를 사용하여 특정 유형의 결제 또는 거래를 신고해야 할 수 있습니다.
정보 신고서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제출 시기를 보려면, 특정 정보 신고서에 대한 일반 설명서를 참고하십시오.
양식 1099-MISC. 양식 1099 -MISC, ‘기타 정보’를 사용하여 귀하의 사업체에서 지불한 특정 금액을 신고해야 합니다. 이러한 지불에는 다음 항목이 포함됩니다.
- 부동산 중개업자에게 지불한 임대료를 제외한, $600 이상의 임대료.
- TV 또는 라디오 쇼에서의 상금과 같이 서비스에 대한 금액이 아닌 $600 이상의 상금.
- $10 이상의 로열티 지급금.
- 어선주 또는 운영자가 특정 승무원에게 지급하는 금액.
- 어업에 종사하는 사람으로부터 소매용 어류를 매입하기 위해 지불한 금액.
또한 양식 1099-MISC를 사용하여, 영구 소매점이 아닌 다른곳에서 재판매하기 위한 소비재 $5,000 이상의 판매를 담당자에게 신고할 수 있습니다.
양식 1099-NEC. 귀하가 해당 연도에 최소 $600를 지불한 귀하의 사업체 내 각 아래에 해당하는 개인에 대하여 양식1099-NEC, ‘비직원 보수’를 제출하십시오:
- 직원이 아닌 다른 사람이 수행한 서비스 (부품 및 재료 포함) (박스 1),
- 어류를 잡는 거래 또는 사업에 종사하는 사람으로부터 매입한 어류 (또는 기타 수중 생물)에 대한 현금 지불 (박스1), 또는
- 변호사에게 지불한 금액 (박스 1).
또한 지불 금액에 관계없이 예비 원천징수 규칙에 따라 연방 소득세 ( 박스 4 에 신고)를 원천 징수한 각 개인에 대해 1099-NEC 양식을 제출해야 합니다.
양식 1099-NEC를 사용하여 소비재 판매 총액 $5,000 이상을 신고하는 경우, 양식 1099-NEC를 1월 31일까지 IRS에 제출해야 합니다.
특별소비세 (Excise Taxes)
이 항목에서는 납부해야 할 특별소비세 중 일부와 다음 중 하나를 하는 경우 제출해야 할 양식에 대해 설명합니다.
- 특정 제품을 제조하거나 판매하는 행위.
- 특정 종류의 사업을 운영하는 행위.
- 다양한 종류의 장비, 시설 또는 제품을 사용하는 행위.
- 특정 서비스에 대한 지불을 받는 행위.
- 특별소비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간행물 510, ‘특별소비세’를 참고하십시오.
- 양식 720. 연방 특별소비세는 양식 720, ‘분기별 연방 특별소비세 신고서’에서 신고하며, 다음과 같은 몇 가지 광범위한 세금 범주로 구성됩니다.
- 오존을 파괴하는 화학물질 및 이 화학물질을 함유하거나 이와 함께 제조된 수입 제품의 판매 또는 사용에 대한 환경세.
- 통신비 및 항공운송세.
- 연료세.
- 대형 트럭, 트레일러 및 트랙터의 첫 소매 판매에 대한 세금.
- 다양한 물품의 판매 또는 사용에 대한 제조업체의 세금.
- 실내 태닝 서비스에 대한 세금.
양식 2290. 공공 고속도로에서 특정 트럭, 트럭 트랙터 및 버스를 사용할 때 연방 세금이 부과됩니다.
세금은 과세 총 중량이 55,000 파운드 이상인 차량에 적용됩니다.
세금을 양식 2290, ‘고속도로 중장비 차량 특별소비세 신고서’에 신고하십시오.
특별소비세 예치. 분기별 특별소비세 신고서를 양식 720으로 신고해야 하는 경우, 신고 마감일 전에 특별소비세를 예치해야 할 수 있습니다.
특별소비세 예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양식 720의 설명서를 참고하십시오.
본 내용은 IRS 공개 자료와 언론 보도를 정리한 일반 정보이며, 개별 세무·법률 자문이 아니에요.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