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Downtown
사업/자영업 · AI 리서치

미국 세금 뉴스, 한국어로 물어보세요

자영업세란 무엇인가요? – What is Self-Employment Tax?

자영업세는 주로 스스로 일하는 개인을 위한 사회보장세 (Social Security)와 메디케어 세금 (Medicare taxes)으로 구성된 세금입니다. 이는 대부분의 임금 근로자의 급여에서 원천징수되는 사회보장세 및 메디케어 세금과 유사합니다.

고용주는 대부분의 급여 소득자의 사회 보장 및 메디케어 세금을 계산합니다. 그러나 Schedule SE(양식 1040 또는 1040-SR)를 사용하여 자영업세(SE 세금)를 직접 계산합니다. 또한 조정 총소득(adjusted gross income)을 계산할 때 SE 세금의 고용주 상당 부분을 공제할 수 있습니다. 임금 소득자는 사회보장세와 메디케어 세금을 공제할 수 없습니다.

광고
VIP 추천 전문가

Alisa Na CPAs & Advisors

1995년부터 중소기업 회계·세무 전문

공인회계사 회계법인 한국어 상담

Edmonds, WA

자영업세율 – Self-Employment Tax Rate

자영업세율은 15.3%입니다. 이 세율은 사회보장(노령, 생존자 및 장애 보험)의 12.4%와 메디케어(병원 보험)의 2.9%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023년에는 임금, 팁, 순이익을 합산한 첫 $160,200에는 자영업세, 사회보장세 또는 철도 퇴직(1단계)[railroad retirement (tier 1) tax] 세금의 사회보장 부분이 조합되어 적용됩니다. (이전 연도의 SE 세율은 해당 연도의 일정 SE를 참조하세요.)

달력 연도 이외의 세금 연도를 사용하는 경우, 귀하의 세금 연도 시작 시점에서 유효한 세율 및 최대 수입 한도를 사용해야 합니다. 세금 연도 중 세율이나 최대 수입 한도가 변경되더라도 귀하의 세금 연도 내내 동일한 세율과 한도를 계속 사용해야 합니다.

올해 귀하의 모든 통합 임금, ​​팁 및 순이익에는 자영업세, 사회보장세 또는 철도 퇴직(1단계) 세금의 2.9% 메디케어 부분이 조합되어 적용됩니다.

귀하의 임금과 팁에 사회보장세나 철도 퇴직세의 Tier 1 부분, 또는 두 가지 모두가 적용되고 총 총액이 $160,200 이상인 경우 순소득에 대해 SE 세금의 12.4% 사회보장 부분을 납부하지 마십시오.  그러나 귀하는 모든 순수입에 대해 SE 세금의 2.9% Medicare 부분을 납부해야 합니다.

귀하의 급여, 보상 또는 자영업 소득(배우자가 공동 신고하는 경우 그 배우자의 소득 포함)이 공제 방법에 대한 귀하의 지원 상태에 따른 한계액을 초과하는 경우, 귀하는 추가로 0.9% 메디케어 세금을 부담해야 합니다.

Filing Status Threshold Amount
Married filing jointly $250,000
Married filing separate $125,000
Single $200,000
Head of household (with qualifying person) $200,000
Qualifying surviving spouse with dependent child $200,000

본 내용은 IRS 공개 자료와 언론 보도를 정리한 일반 정보이며, 개별 세무·법률 자문이 아니에요. 자세히 보기

원문 보기 · irs.gov

관련 글

2026년 초과근무 공제 청구에 W-2 code TT 보고 필요 FinCEN 규칙, 미국 기업의 BOI 보고 종료 Business Tax Account에 디지털 통지 및 온라인 분할납부 결제 기능 추가 IRS, 자동 가산세 면제 제도 도입